2024.04.16 (화)

이벤트, 전시회

제30회 서울 국제문구전

10월 11일부터 3일간 COEX에서 개최, K-문구발전상과 문구미래 비전 제시
6개국 150개 문구업체 참가, 2백여명 해외바이어유치 5백만불 수출상담 기대
다양한 이벤트 개최… 생산유통이 함께하는 문구인의 축제 3만5천명의 관람객 유치


SISOFAIR 2017 포스터


제30회 서울국제문구·학용·사무용품종합전시회가 ‘문구생활산업종합전’으로 전시 품목을 확대해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코엑스 전시관 C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독일, 일본, 중국, 인도네시아 등 6개국 150개사의 최신 사무 및 학용품, 판촉·선물용품, 미술·디자인용품, 교육용품을 비롯하여 팬시문구, 디자인, 가방, 생활잡화류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된다. 해외 바이어와 국내 유통업자를 상대로 한 수출입 거래상담 및 각종 상품 및 기술정보가 교류되며 빠르게 변화하는 문구업계의 트랜드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은 전시활성화를 위해 화방, 완구, 판촉, 선물, 캐릭터, 시계 , 가방, 디자인, 생활잡화류 등 ‘문구생활산업종합전’으로 품목을 확대하였다. 또한 ‘우수 중소기업 상생홍보관’을 설치하여 문구인 공동브랜드 ‘KMG 한국문구’ 홍보와 문구 관련 영세기업 및 전시회에 참가하지 않는 조합원 제품도 전시한다. 


조합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문구인의 화합을 꾀하고, 문구산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위한 다양한 특별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전시기간 동안 ‘학생체험관 -현장학습체험코너’를 운영하여 슈링클스, 디지털캐리커처, 클레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학습프로그램을 실시해 창작의욕 고취 및 10월 현장체험학습의 장이 되도록 한다. 단체관람학생 전원에게 문구업체가 협찬하는 문구제품을 나누어 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판로확대를 위해 구매기관 및 대형 문구유통업체와의 만남의 장도 마련한다.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1:1 비즈매칭 상담회’를 개최하고 동아연필(주)와 공동으로 기획 추진하는 ‘문구유통업 대표 및 문구2세경영자 세미나’를 개최하여 문구생산유통 화합과 친목뿐만 아니라 세미나를 통해 최신 정보를 얻도록 할 계획이다 


올해로 23회째를 맞는 전시회 특별행사인 SISOFAIR2017 신제품경진대회에서는 가위없이도 손쉬운 커팅이 가능하고 자국이 남지 않는 ‘만능 마스킹테이프’, 천공날과 지렛대 원리를 이용 150매 천공이 가능한 ‘멀티홀 천공기’, 심연기, 터치펜, 연필의 3가지 기능을 하나로 만든 ‘스마트 터치펜슬’, 재점착기능 및 지그재그 사용이 가능한 ‘M포스지’ 등 독창적인 디자인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많은 신제품들을 선보여 최신 문구제품의 정보와 경향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SISOFAIR 2017 홍보관에서는 음악인 초청 축하공연 및 참가업체 신제품 발표회, 신재품경진대회 시상식 및 출품제품전시, 문구산업 홍보 동영상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여 문구생산과 유통이 함께하는 문구인의 축제로 개최된다. 


문구전시회는 문구산업의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출입교역을 촉진하며 판매자와 소비자에게 세계 최신 문구트랜드 및 상품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문구산업의 수요기반 확대를 위해 개최된다. 


온라인 매체 통합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국내홍보와 학생 및 문구유통업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로 3만5천명의 관람객과 1천만불의 상담을 통한 침체된 내수시장의 활성화와 수출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구전시회는 10월 10일까지 홈페이지 사전등록 또는 전시회 전문 온라인 앱 ‘캔고루’를 통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ksic.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