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4 (수)

스타트업

오토업컴퍼니, 업계 최초 중고차 정보조회 빅데이터 870만대 돌파

오토업컴퍼니, 국내 최초 및 최다 중고차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 870만대 이상 확보
차량번호 입력만으로 기본정보부터 상세 옵션까지 '자동차의 모든 것' 조회 가능
카카오 개발 출신들이 만든 O2O 퍼블리싱 기업 오즈원과 함께 서비스 고도화 진행



중고차 전문 앱 '오토업'을 운영하는 자동차 빅데이터 전문기업 오토업컴퍼니(대표 김신황, www.autoup.net)는 자동차 제원을 차량번호 입력만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자사 DB가 870만 대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오토업컴퍼니는 차량정보를 분석하고 이를 빅데이터로 축적하여 상용화 한 국내 최초의 기업으로 특허를 보유중인 자체 개발 '차량 분석 시스템'을 통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제조사를 넘어선 차량제원 데이터 제공 업체는 국내에서 오토업컴퍼니가 유일하다.

 

검색 제공 정보는 제조사, 모델명, 세부등급, 형식년도, 배기량, 출고가격, 평균 중고시세 등 기본 내역부터 선루프, 내비게이션, 에어백, 버튼시동 방식 등 상세 옵션까지 아우른다. 제조사 별로 데이터 공개 범위가 상이하며 점차 범위를 확대해 가는 중이다.

 

오토업컴퍼니의 차량번호 검색 서비스는 자사 중고차 모바일 앱 '오토업'을 통해 중고차 딜러 및 자동차 업계 종사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현대글로비스, 코오롱글로벌, 한화손해보험, 파킹클라우드, 카포스, 차비스, 오토인사이드, 한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 강남자동차매매조합, 헤이딜러 등 20여개 기업과 제휴를 맺고 차량 데이터 서비스를 지원한다.

 

오토업컴퍼니 김선황 대표는 "현재 업계 최대 규모의 차량 정보 DB 및 조회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며 "차량 제원 확인시 통상적으로 사용되는 복잡한 17자리 차대번호를 몰라도 번호판 차량번호 만으로 손쉽게 모바일로 조회가 가능해 현장 근무가 많은 중고차 딜러 필수 어플로 각광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오토업 빅데이터는 그간 중고차 업계에 만연했던 불투명한 정보부족 문제를 해소하는 대표적인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토업은 서울시 동대문구 장안평 중고차 매매시장에서 20년 이상의 현장 경험을 갖춘 중고차 전문가들과 카카오 개발 출신 O2O 퍼블리싱 기업 오즈원이 함께 손잡고 중고차 시장의 투명한 거래와 발전을 위한 시스템 고도화를 이루어 가고 있다.


기사, 이미지 제공 : 오토업컴퍼니

웹 사이트 : http://autoup.co.kr/


관련기사






이스트 오라이온, AI 기반 유튜브 쇼츠 제작 서비스 출시 이스트 오라이온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유튜브 쇼츠 영상 제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최신 AI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과 개인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채널 운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춰 AI가 자동으로 트렌디한 쇼츠 영상을 제작하고, 채널 운영을 최적화하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스트 오라이온은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한인 단체 임원단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그램을 함께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한인 단체들의 활동과 소식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세대 간 소통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토마스 박 공동대표는 "최근 숏폼 콘텐츠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효율적인 제작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스트 오라이온의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고품질의 쇼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변화를 선도하고, 한인 단체들의 영향력 확대를 위해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서비스 특징은 다음과 같다: - AI 기반 자동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실시간 트렌드 분석 및 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