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credits : 체커
데이터 협업‧보안 솔루션 개발 스타트업 체커가 지난달 글로벌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 깃허브(GitHub)의 신규 서비스 파트너로 선정,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깃허브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업이다. 소프트웨어 개발용 소스 코드 관리 서비스를 중심으로 코드의 버전 관리, 협업 등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체커는 깃허브 플랫폼 내 ‘학생용 개발자 팩(Student Developer Pack)’에 데이터베이스 통합‧관리 개발 솔루션 SQLGate의 신규 등록을 마쳤다. SQLGate는 수많은 데이터가 저장된 데이터베이스를 쉽고, 빠르게 다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다. 오라클(Oracle), SQL Server, PostgreSQL, MySQL 등 다양한 DBMS(Database Management System)를 맞춤 지원한다.
깃허브의 학생용 개발자 팩은 간단한 인증과정을 거친 후 다양한 개발 툴들을 하나의 팩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다. 전 세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체커는 개별 학생뿐만 아니라 교육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깃허브 선생님용 팩(GitHub Teachers Pack)에도 SQLGate를 등록할 예정이다.
황인서 체커 대표는 “파트너 선정을 계기로 서비스 주 사용 층을 기업뿐만 아니라 교육기관으로까지 확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넓힌 것은 물론 실제 매일 유입되는 구독 사용자 수가 30% 이상 증가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고 있다”라고 밝히고 이어 “체커가 개발한 SQL 공유‧협업 솔루션 QueryPie를 통해서도 미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