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19 (토)

스타트업

코드42, 포티투닷(42dot)으로 사명 변경

URL복사


aTaaS(Autonomous Transportation-as-a-service) 스타트업 ㈜코드42는 8월 1일부로 ‘포티투닷 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본격적으로 핵심 기술과 서비스를 공개하기 앞서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모든 것을 연결하는 숫자 42와 이를 상징하는 별 표식(*) 애스터리스크를 닷(dot)으로 표현하여 만들어졌다. 사명에는 모빌리티에 관한 모든 답을 찾고자 하는 회사의 이념이 담겨 있다.


새로운 사명 포티투닷은 회사의 상징인 숫자 ‘42’를 강조한다. 모든 것을 연결한다는 뜻을 지닌 42에 애스터리스크(*, asterisk)를 줄여 표현한 닷(dot)을 더해 신선한 조합을 만들었다. 무한한 확장을 의미하는 애스터리스크형 상징은 포티투닷 고유의 정체성을 돋보이게 만드는 심벌로 사용된다.


포티투닷은 이번 리브랜딩을 발판 삼아 도심형 모빌리티 통합 플랫폼 유모스(UMOS, Urban Mobility Operating System) 개발에 추진력을 더할 계획이다.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을 위한 서비스와 기술 간 연결과 사업 제휴, 업무 협약 추진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한편 포티투닷의 사명 변경에 따라 기존에 설립된 자회사 역시 포티투에어(42 air, 대표 헹크 구슨(Henk Goosen))로 이름이 바뀐다. 미국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포티투에어는 자율주행 드론 기반의 딜리버리 시스템(maritime delivery)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해상 운송뿐만 아니라 도심물류, 항공 등 자율주행이 가능한 복합 운송 네트워크를 유모스를 통해 확장된다는 미션을 갖고 있다.


송창현 대표는 “이번 사명 변경은 짧은 기간 코드42가 그려온 혁신의 발자취를 기억하고, 앞으로 포티투닷의 시대를 준비하는 첫 이정표와 같다”면서 “유모스 기술과 서비스들이 세상에 소개되기 전 포티투닷만의 색깔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유모스 얼라이언스를 통해 매력적인 네트워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포티투닷 : https://42dot.ai/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