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2 (월)

스타트업

아임웹, 대만 서비스 공식 오픈


아임웹 대만 서비스 화면/ 아임웹 제공 


웹사이트·쇼핑몰 제작 솔루션 제공 스타트업 '아임웹'이 대만 서비스를 공식 오픈하고 본격적인 현지 활동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아임웹은 개발이나 포토샵, 코딩 같은 IT 전문 지식이 없어도 개인이 쉽게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웹빌더 솔루션 '아임웹'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높은 사용자 편의성과 다양한 마케팅 툴 연동으로 인기를 끌며 지난해 매출 50억원을 돌파했다.


아임웹은 지난해 10월 대만 지사를 설립하고 대만 1위 온라인 결제 업체인 EC페이(EC Pay)와 제휴를 체결하는 등 서비스 현지화를 준비해왔다. 4일 정식 오픈한 대만 서비스는 국내와 동일하게 사용자가 아임웹을 이용해 손쉽게 홈페이지 및 쇼핑몰을 제작·운영할 수 있다.


아임웹이 첫 글로벌 진출 국가로 대만을 선택한 이유는 현지 시장에 웹빌더와 쇼핑몰 기능을 모두 충족할 수 있는 서비스가 없기 때문이다. 


아임웹은 대만 서비스 오픈과 함께 자신만의 웹사이트나 쇼핑몰이 필요한 현지 1인 창업가와 소규모 브랜드, 인플루언서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세미나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현지 PG사와 제휴를 확대하고 대만 주요 오픈마켓과의 협력으로 서비스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카페24 등 토종 업체뿐 아니라 윅스와 쇼피파이 등 글로벌 기업이 경쟁 중인 국내 시장에서 아임웹이 빠르게 성장한 것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히 성공할 있다는 방증"이라며 "대만을 시작으로 올해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으로 25억 원 이상의 해외 매출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