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1 (일)

스타트업

소셜빈, 리뷰 기반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 ‘핫트’ 정식 론칭


image credit : 소셜빈


㈜소셜빈이 리뷰 기반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 ‘핫트’를 정식 서비스한다고 31일 밝혔다.


핫트는 인플루언서의 실사용 콘텐츠를 기반으로 판매하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지난해 6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해 1년 여 간 고도화 작업을 진행해왔다. 이 기간 동안 누적 딜수는 10만 건에 달하며, 전년 말 10만 명 수준이던 월 방문자 수는 지난달 60만 명을 넘어서는 등  빠르게 성장했다. 소셜빈은 핫트의 성공적인 베타 서비스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대폭 개선된 정식 서비스를 론칭한다.


핫트는 제조와 소비를 연결하는 C2M(Customer to Manufacturer)플랫폼으로, 중간 유통을 거치지 않고 소비자와 생산자를 직접 연결해 판매한다. 


제품 리뷰를 기반으로 소비자 관점에서 입점 제품을 선별할 뿐 아니라 소비자 니즈를 상품에 직접 반영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고, 유통과정을 줄여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가 가능하다.  


특히 핫트는 인플루언서가 직접 제품을 사용해보고 남긴 진정성 있는 리뷰를 기반으로 하는 커머스 플랫폼이다. 마케팅 비용을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제품의 특장점이 직관적으로 노출돼 높은 구매전환이 가능하며, 판매를 진행할수록 해당 제품에 대한 잠재 구매자들의 콘텐츠 소비 및 검색 수요도 늘어나 자연스레 제품 브랜딩이 가능하다.


핫트는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로 급성장하는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UI/UX를 최신 트렌드에 맞게 개편하는 한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급격하게 성장 중인 플랫폼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준비를 마쳤다.


AI 기술을 통한 인플루언서 맞춤형 서비스로 판매의 편리성도 높였다. 맞춤형 서비스란 매칭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인플루언서가 가장 잘 판매할 수 있는 제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로, 제조사는 자신의 제품을 가장 잘 판매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 노출시킬 수 있고 인플루언서는 더욱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인플루언서들이 더욱 편리하게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판매에 최적화된 ‘핫트링크’ 서비스도 제공된다. 핫트링크란 멀티 링크 서비스로, SNS에서 다양한 물건을 더욱 편리하게 팔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핫트 링크는 핫트의 선별된 인플루언서인 ‘핫티스트’가 아니어도 SNS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핫트의 플랫폼을 총괄하는 정대중 본부장은 “핫트는 소셜빈이 제조업에서 시작해 제조의 관점에서 판매를 고민하며 탄생한 플랫폼” 이라며 “제조업의 역량을 바탕으로 좋은 제품을 선별해 소비자 관점에서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생태계를 변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스트 오라이온, AI 기반 유튜브 쇼츠 제작 서비스 출시 이스트 오라이온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유튜브 쇼츠 영상 제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최신 AI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과 개인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채널 운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춰 AI가 자동으로 트렌디한 쇼츠 영상을 제작하고, 채널 운영을 최적화하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스트 오라이온은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한인 단체 임원단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그램을 함께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한인 단체들의 활동과 소식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세대 간 소통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토마스 박 공동대표는 "최근 숏폼 콘텐츠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효율적인 제작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스트 오라이온의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고품질의 쇼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변화를 선도하고, 한인 단체들의 영향력 확대를 위해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서비스 특징은 다음과 같다: - AI 기반 자동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실시간 트렌드 분석 및 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