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학생-기업을 연결하여, 좋은 인재와 기업이 만나는 공간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슈퍼루키(www.superookie.com)가 기존 값비싼 채용 시스템을 대체할 수 있는 대학생 전용 채용 솔루션, '유니션(University Recruitment Solution)' 베타버젼을 오픈 했다. ('유니션' 예시안: uber.superookie.com)
슈퍼루키는 '대학생 커리어 미디어 서비스'로써, 서울지역 30개 대학교(서울과기대, 건국대, 경희대, 중앙대 등)와의 연결을 통하여 신입/인턴 채용정보 뿐만아니라 대학생들을 위한 현직자들의 TED형식의 온/오프라인 커리어 멘토링 세션, 오프라인 대학교 채용 박람회 등 대학생들이 취업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슈퍼루키의 '유니션' 이용시 기업 인사담당자들은 무료로 자사 채용페이지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대학생 인재관리, 캘린더 관리, 데이터 기반의 대학교 인재 추천 등 인재 채용에 필요한 통합 기능뿐만 아니라 기업 별 신입/인턴 채용공고 관리, 온캠퍼스(On-Campus) 대학생 채용 설명회, 박람회와 같은 채용 관련 활동도 서비스 내에서 진행이 가능하며 대학생들과의 직접적 연결이 가능한 서비스다.
슈퍼루키의 윤주혜 총괄 디자이너는 "슈퍼루키의 오프라인 세션에 참가했던 350여 명 이상의 학생들과 인사담당자들의 설문을 바탕으로 양측에서 필요한 솔루션만을 선정하여 기획 후 빠르게 베타서비스가 론칭이 되었다."고 하며 "약 2~3개월 이내 대학교 인재채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가 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