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

스타트업

레진엔터테인먼트, 웹툰 업계 처음으로 ISMS 인증

정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심사 통과
고객 정보 등 정보 보안 체계의 공신력 인증


웹툰플랫폼 레진코믹스를 운영하는 레진엔터테인먼트(대표:한희성)가 웹툰업계 처음으로 정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

 

레진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정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ISMS) 인증' 심사를 통과했다고 7일 밝혔다.

 

ISMS는 국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정부가 기업들이 운영 중인 정보보호 시스템에 대해 그 적합성과 공신력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미래창조과학부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을 심사기관으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의 고객 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 등이 주요 평가 대상이다.

 

즉 기업이 회원 정보 등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수립ㆍ관리ㆍ운영하는 각종 체계를 철저하게 점검한 후 그 적합성을 평가해 인증 여부를 결정하고 있다. 

 

지금까지 SK텔레콤, KT, 신한은행, 우리은행, 한국거래소 등 국내 각 분야 대표기업들이 ISMS 인증을 받았으며, 웹툰전문업체로는 레진엔터테인먼트가 처음으로 이 인증을 받았다.

 

레진엔터테인먼트 한희성 대표는 "레진코믹스 구독자 분들을 각종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려는 노력을 대외적으로도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웹툰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스트 오라이온, AI 기반 유튜브 쇼츠 제작 서비스 출시 이스트 오라이온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유튜브 쇼츠 영상 제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최신 AI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과 개인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채널 운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춰 AI가 자동으로 트렌디한 쇼츠 영상을 제작하고, 채널 운영을 최적화하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스트 오라이온은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한인 단체 임원단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그램을 함께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한인 단체들의 활동과 소식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세대 간 소통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토마스 박 공동대표는 "최근 숏폼 콘텐츠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효율적인 제작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스트 오라이온의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고품질의 쇼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변화를 선도하고, 한인 단체들의 영향력 확대를 위해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서비스 특징은 다음과 같다: - AI 기반 자동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실시간 트렌드 분석 및 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