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3 (금)

스타트업

신개념 스마트 명함 서비스 'IDEN' 론칭


세계최초의 위치기반 소셜앱 ‘Tokaba’를 2009년에 개발했었고, iPhone사용자들 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던 ‘지하철’앱을 2014년에 옐로모바일에 매각했던 Broong이 새로운 프로젝트 ‘IDEN’을 개발 후 Spin off하여 2017년 San Francisco 에 스타트업 Monstreet, Inc.(monstreet.com)를 설립하다.  


Monstreet(대표 S. Jean Hong)에서 이번에 론칭한 ‘IDEN’은 기존의 종이명함, 전 통적인 주소록을 대체할 수 있는 신개념 스마트 명함 서비스이다. 단순히 명함의 기능뿐만 아니라 개인과 개인간의 소셜 커넥팅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수 있 는 서비스로 자신의 정보 중 주고자 하는 정보만 상대방에게 줄 수 있고 관계가 끊 어진 경우에는 상호간 교환되었던 Card가 자동 삭제되어 관계에 기반한 정보들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IDEN에서는 사용자들은 자신의 등급에 따라 5개에서 10개까지의 IDEN Card를 생성하여 타인과 교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족들과 교환할 Card에는 집주소, 집전화, 개인 이메일주소 등을 포함 할 수 있고, 비지니스를 위한 카드에는 비지니스전화, 회사주소, 회사 이메일 등을 넣어서 교환할 수 있다. 친구들과는 휴대전화, 이메일 뿐만 아니라 Facebook Messenger, Instagram, Snapchat, Twitter등의 계정에 바로 접근해서 커뮤니케 이션할 수 있는 다이렉트 소셜 링크를 포함할 수 있다.  


만약 “비지니스”카드로 연결된 상대방과 친해져서 친구의 단계로 들어섰다면 상대 방에 연결된 내 카드를 “친구”카드로 변경, 연결시키기만 하면 새로운 내 정보를 제 공하는 것이 완료된다.  


상대방이 보게 되는 내 정보의 타이틀도 내가 관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회사 번호 의 타이틀을 “회사전화”로 할 수도 있지만 “업무시간에만 받습니다” 로 바꿔서 적 용할 수도 있다. 해외에 체재중일 때에는 “휴대폰” 이라는 타이틀을 “해외 로밍중 입니다.” 로 바꿔 적용해서 전화를 걸고자 하는 상대방이 이를 쉽게 알아챌 수 있게 끔 해 줄 수도 있다.  


타이틀 및 모든 정보는 자신이 변경하면 상대방에게는 자동으로 변경되어 표시되 기 때문에 항상 업데이트된 정보로 상호간 관리가 될 수 있다.  


이름도 여러개를 작성해서 필요한 이름을 적용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국내에서 이용하기 위해서는 한국이름, 해외 비지니스를 위해서는 문이름이 필요할 수도 있다. 그리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자들과의 관계를 위해서 닉네임을 적용할 수도 있다. 친한 친구들과는 별명으로 그 이름을 대체할 수도 있다. 


Monstreet에서는 서비스가 확장될수록 IDEN은 기존의 종이명함, 명함스캔, 일일 이 입력해야 하는 주소록 등을 대체하는 Social Gateway로 성장할 수 있으리라고 전망하고 있다. 이를 위해 추가적인 다양한 기능들을 적용 준비중에 있다고 한다.  


현재 론칭된 IDEN의 초기버전은 iOS및 Android버전으로 나와 있으며 iOS용 버전 은 iMessage도 지원한다. 사용언어는 한국어, 어, 일본어를 지원하며 조만간 중 국어 등도 지원할 예정으로 있다. 


Monstreet 홈페이지 www.monstreet.com 

iOS 다운로드 https://itunes.apple.com/us/app/iden/id928789860?mt=8 

Android 다운로드 https://goo.gl/ZQ6K63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