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

스타트업

밍글콘, 게이미피케이션 기능성 영어교육 게임 앱인 '밍글콘! 농구 영단어240' 앱 출시

어린이 영어 읽기와 말하기 능력을 효과적으로 키워주는 농구게임 앱

  


㈜밍글콘이 선생님과 학부모님이 먼저 추천해준 ‘밍글콘! 농구 영단어240’ 게임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었다.


밍글콘(대표:진현정)는 우리 아이의 영어 읽기와 말하기 능력을 효과적으로 키워줄 수 있도록 ‘밍글콘! 농구 영단어240’ 게임 앱을 정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진현정 밍글콘 대표는 “’밍글콘! 농구 영단어240’ 앱은 게이미피케이션 기능성 영어교육 게임을 적용하여, 우리 아이들이 알아야 할 240개 영어 단어의 발음, 의미, 그리고 문장까지 익히며, 읽기와 말하기의 기반을 농구 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도록 기획하여 만들어진 애플리케이션이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유형의 소비자 중심의 맞춤식 영어교육 디지털 콘텐츠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밍글콘! 농구 영단어240’ 앱의 특징을 간략히 들여다 보면 다음과 같다.

 

 1. 20개의 주제와 함께 총 240단어 익히기

 총 20개의 레벨로 240개의 단어와 발음을 들려주어 영어 듣기 능력이 자연스럽게 길러지도록 하였고, 영어교육 전문가들이 모여 기획하고 개발한 커리큘럼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다.

 

 2. 단어를 문장과 퀴즈로도 학습

 간단한 농구공 롤링(Rolling)을 통해 주제에 맞는 단어들을 직접 듣고 의미를 익힌다. 

 단어를 퀴즈와 문장을 통해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농구대가 이동하며 학습을 도전해 볼 수 있도록 재미요소를 주었다. 

 

 3. 게이미피케이션 학습 활동

 단어를 듣고 농구공을 롤링(Rolling) 하기, 여러 단어들 중에서 정답을 맞출 수 있도록 단계별로 재미 요소를 주었다. 실감나는 영어 놀이 사운드와 반응을 통해 놀이 학습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아이가 재미있게 단어와 문장을 익힐 수 있도록 연습모드, 챌린지 모드, 그리고 하드 모드로 다양성을 주었다. 

 

 4. 동기부여 학습보상

 밍글콘 캐릭터와 함께 학습하여 영어 학습에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아이들이 게임을 통해 학습을 하는 과정에서 아이스크림이 보상으로 주어지며 자신만의 멋지고 다양한 스티커를 모으며 재미있게 활동 할 수 있다. 



밍글콘 홈페이지 : http://www.minglecon.com

관련기사






이스트 오라이온, AI 기반 유튜브 쇼츠 제작 서비스 출시 이스트 오라이온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유튜브 쇼츠 영상 제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최신 AI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과 개인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채널 운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춰 AI가 자동으로 트렌디한 쇼츠 영상을 제작하고, 채널 운영을 최적화하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스트 오라이온은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한인 단체 임원단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그램을 함께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한인 단체들의 활동과 소식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세대 간 소통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토마스 박 공동대표는 "최근 숏폼 콘텐츠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효율적인 제작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스트 오라이온의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고품질의 쇼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변화를 선도하고, 한인 단체들의 영향력 확대를 위해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서비스 특징은 다음과 같다: - AI 기반 자동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실시간 트렌드 분석 및 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