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

스타트업

상업용 부동산 O2O 서비스 '네모' 공식런칭

'다방' 창업자 새로운 부동산 서비스 런칭!



원룸 오피스텔 서비스인 '다방' 공동창업자 출신 이용일 대표가 사무실과 상가 O2O ‘ ’ ,공유사무실 서비스에 도전장을 던졌다.


이 대표는 '다방' 을 서비스하고 있는 스테이션 에서 퇴사한 후 (주) 슈가힐을 창업했다 ‘국내 최초 위치기반으로 사무실과 상가 매물을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는 '네모 ‘(www.nemoapp.kr)’는 지난 월 일부터 오픈베타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4월 17일 웹 과 안드로이드,  iOS 서비스를 공식 오픈 할 예정이다.


"네 가 원하는 모 든 사무실 상가" 라는 의미를 가진 '네모' 는 사무실과 상가 매물을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패스트파이브나 위워크 등 최근 많이 생겨나고 있는 공 .유사무실 (코워킹 스페이스) 에 대한 정보도 지도와 위치기반으로 한눈에 검색할 수 있 다.


그리고 수많은 자영업자들이 본인이 상가를 직거래로 내놓을 때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있는 플랫폼이어서 앞으로 더 많은 활성화가 기대된다.


“막상 새롭게 창업을 해서 사무실을 구하려니 한 번에 매물을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가 없다는 것을 알았어요 그리고 최근 많이 생겨나고 있는 공유사무실에 대한 전문적인 서비스도 없다는 점을 알게 됐죠”


이 대표는 '다방' 을 운영하며 축적된 부동산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도와 네트워크를 이 용해 소비자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만들었으며 주거용 부동산에 비해 다소 보수적인 ,상업용 부동산 영역을 좀 더 쉬운 정보탐색이 가능하도록 혁신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현재 '네모' 에는 오픈베타 서비스 기간에만 서울 지역을 중심으로 수백여개의 매물정보 가 등록되었으며 위치기반 매물 정보 원하는 조건을 입력할 수 있는 필터링 기능, 1:1네모톡(서비스 자체에서 소통할 수 있는 메신저 기능) 문의 로드뷰 보기 주변 편의시설보기 등의 기능을 이용 할 수 있다. 앞으로 공유사무실 견적 받기와 실시간 공실정보 .확인 등의 기능을 추가 할 예정이다.




한편 슈가힐은 '다방' 의 개발팀장 출신의 김창연(CTO)이사 가 개발을 총괄하고 있으며 '다방' 의 공동창업자였던 박성민 이사 (CMO)와 육사출신 유채선 이사(CFO) 닐 슨코리아 출신의 박진호 이사(CSO) 가 이용일 대표와 함께 공동창업했다.


네모 애플리케이션은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관련기사






이스트 오라이온, AI 기반 유튜브 쇼츠 제작 서비스 출시 이스트 오라이온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유튜브 쇼츠 영상 제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최신 AI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과 개인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채널 운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춰 AI가 자동으로 트렌디한 쇼츠 영상을 제작하고, 채널 운영을 최적화하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스트 오라이온은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한인 단체 임원단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그램을 함께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한인 단체들의 활동과 소식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세대 간 소통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토마스 박 공동대표는 "최근 숏폼 콘텐츠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효율적인 제작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스트 오라이온의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고품질의 쇼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변화를 선도하고, 한인 단체들의 영향력 확대를 위해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서비스 특징은 다음과 같다: - AI 기반 자동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실시간 트렌드 분석 및 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