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의료 정보 통합 플랫폼을 만드는 '메디블록'은 의료산업의 발전을 위해 의과대학교수들 및 헬스케어 디바이스 업체와 헬스케어 산업의 리더들과 파트너십을 채결하였으며, 블록체인 건강한 생태계를 구성하기 위해 다양한 블록체인, 보안 관련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채결하였다고 11월 14일 발표했다
의과대학교수들의 동참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암건강증진센터 센터장 및 가정의학과 주임교수인 박상민 교수 및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의료정보학과 한현욱 교수는 메디블록의 어드바이저로서 메디블록 서비스 개발에 동참하였다.
헬스케어 디바이스 업체와 헬스케어 산업의 리더들과 파트너쉽
뉴사이퍼 (Nucypher)와 제휴
메디블록은 전 세계적으로 최고의 암호화 기술력을 보유한 팀으로 알려진 뉴사이퍼 (Nucypher)와 제휴함으로써 메디블록 서비스 이용자들이 보안성의 저해 우려 없이 보다 편하게 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하였다
메디블록은 WELT와 제휴
메디블록은 WELT를 통해 수집되는 건강기록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되고 교환될 수 있게 하였다.
휴레이 포지티브와 제휴
메디블록은 만성질환 치료 목적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사인 휴레이 포지티브와 제휴를 맺었다.
신테카 바이오와 제휴
메디블록은 바이오/유전체 정보 분석/연구기관인 신테카 바이오와 제휴를 맺었다.
블록체인, 보안관련 업체들과 파트너십 채결
코인플러그와 제휴
메디블록은 블록체인 기술 개발 전문업체이면서 디지털 자산 거래소를 운영하고 있는 코인플러그와 제휴하였다.
코인 레일과 빗타이와 제휴
메디블록의 메디토큰(MED)은 최소 두 개의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다. 코인 레일과 빗타이와 제휴를 맺어 토큰세일 마감 후 빠른 시일 내에 MED가 상장될 예정이다.
<메디블록 소개>
메디블록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 의료 정보 통합 플랫폼을 만드는 스타트업으로 의료 시스템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미션을 가지고 탄생하였으며 의료분야의 혁신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메디블록 팀의 공동 창립자인 고우균과 이는솔은 각각 유능한 프로그램 개발 능력을 갖춘 의료인들이다.
메디블록은 블록체인의 장점들을 의료 정보 시스템에서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게 설계되었고 금년 내로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화폐 발행(ICO)를 목표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 https://mediblo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