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0 (수)

스타트업

조이코퍼레이션, 마케팅 챗봇 ‘넛지’ 출시



image credits : 조이코퍼레이션


커머스 테크 스타트업 조이코퍼레이션(대표 최시원)은 쇼핑몰 내에서의 마케팅에 특화된 챗봇 '넛지’ 를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넛지’는 조이코퍼레이션의 실시간 채팅 솔루션 '채널(http://channel.io)'상에서 구동되는 챗봇이다.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에게 먼저 인사를 건네고, 기존 방문 고객 중 장바구니에 물건만 담아두고 구매하지 않는 고객에게는 적립금 정보를 귀띔해 주는 식이다.


조이코퍼레이션 최시원 대표는 “온라인 커머스의 향후 주요 과제는 이미 사이트에 들어온 고객의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것이다. 광고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고객과 대화하는 마케팅 챗봇이 앞으로 큰 시장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조이코퍼레이션 웹사이트:   http://zoyi.co





관련기사






이스트 오라이온, AI 기반 유튜브 쇼츠 제작 서비스 출시 이스트 오라이온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유튜브 쇼츠 영상 제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최신 AI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과 개인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채널 운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춰 AI가 자동으로 트렌디한 쇼츠 영상을 제작하고, 채널 운영을 최적화하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스트 오라이온은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한인 단체 임원단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그램을 함께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한인 단체들의 활동과 소식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세대 간 소통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토마스 박 공동대표는 "최근 숏폼 콘텐츠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효율적인 제작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스트 오라이온의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고품질의 쇼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변화를 선도하고, 한인 단체들의 영향력 확대를 위해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서비스 특징은 다음과 같다: - AI 기반 자동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실시간 트렌드 분석 및 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