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5 (월)

스타트업

'헬로우봇', 구글 플레이 '올해를 빛낸 앱' 2개 부문 우수상 수상

인공지능 챗봇 앱 '헬로우봇’을 운영하는 띵스플로우가  지난주 서울 성동구에서 열린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2018(Google Play Best of 2018)’ 시상식에서 '올해를 빛낸 인기 앱', '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 두 개 부문의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0일(한국시간) 밝혔다. 


헬로우봇은 캐릭터 챗봇과 대화할 수 있는 메신저 앱이다. 기존 챗봇이 주로 기업의 고객응대를 위해 만들어진 데 반해, 헬로우봇은 타로∙사주∙심리진단 등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인공지능 챗봇과 사용자가 대화 형식으로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구글 플레이에는 올해 2월 정식으로 헬로우봇 앱을 출시한 후 빠른 속도로 사용자가 늘어나 10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130만 건을 넘어섰으며 구글 플레이의 평점도 5점 만점에 가까운 4.8점을 기록 중이다.


특히 헬로우봇이 수상한 상 중 '올해를 빛낸 인기 앱’ 우수상은 20개의 후보작 중 일반 사용자의 투표로만 수상이 결정되는 상으로, 헬로우봇은 가장 인기 있는 5개 앱에 자리하며 우수상을 받게 되었다.




띵스플로우 이수지 대표는 "헬로우봇 앱을 많이 사용해주며 관심과 사랑을 준 사용자분들이 주신 상이라 더 기쁘다"며 "앞으로도 헬로우봇을 인공지능 기술과 콘텐츠가 조화를 이루는 챗봇 서비스로 계속 성장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image credits : 띵스플로우

헬로우봇 :  http://hellobot.co/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