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

스타트업

법률상담 플랫폼 로톡, AI 기반의 변호사 추천하는 ‘로톡AI’ 출시


©https://www.lawtalk.co.kr/


법률상담 플랫폼 ‘로톡’은 법률 문제가 생겼을 때 언제 어디서든 상담 가능하도록 인공지능(AI) 기반의 스마트 챗봇을 출시하였다고 4일  밝혔다.


로톡AI 챗봇은 이용자와의 대화를 통해 문제를 파악하고, 로톡에 축적된 상담사례 등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유사한 상담사례 추천과 △최적의 변호사를 추천해준다. 


특히 변호사 추천은 ‘친절한’, ‘쉽게 설명하는’, ‘냉철하게 판단하는’ 등의 변호사를 표현하는 형용사별로도 추천 가능하며 주말/야간 시간대 상담 가능 변호사만도 추천받을 수 있다.


로톡AI 챗봇은 로톡 홈페이지, 네이버톡톡,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찾기’에서 ‘로톡’을 검색해 친구 추가를 하면 대화 가능하다.


로톡을 운영하고 있는 로앤컴퍼니 정재성 부대표는 “로톡은 챗봇 뿐만 아니라 AI기술을 통해서 의뢰인들의 법률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여러 모로 모색중”이라며, “로톡AI를 통해 의뢰인 개개인이 갖고 있는 법률문제와 유사한 사례에 변호사들이 이미 달아둔 답변이나 변호사가 직접 작성한 법률가이드 등이 바로 추천되어 문제의 즉각적인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로앤컴퍼니는 작년 여름 인공지능, 딥러닝을 이용한 각 분야에서 유망한 스타트업들에 주로 투자하는 스프링캠프(네이버의 손자회사)의 투자를 받았다. 로앤컴퍼니는 금번 로톡AI 출시를 기화로 보다 본격적으로 인공지능을 통한 법률시장 선진화에 기여해 나가겠다는 입장이다.


로앤컴퍼니 : http://lawcompany.co.kr/

관련기사






이스트 오라이온, AI 기반 유튜브 쇼츠 제작 서비스 출시 이스트 오라이온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유튜브 쇼츠 영상 제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최신 AI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과 개인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채널 운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춰 AI가 자동으로 트렌디한 쇼츠 영상을 제작하고, 채널 운영을 최적화하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스트 오라이온은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한인 단체 임원단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그램을 함께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한인 단체들의 활동과 소식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세대 간 소통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토마스 박 공동대표는 "최근 숏폼 콘텐츠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효율적인 제작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스트 오라이온의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고품질의 쇼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변화를 선도하고, 한인 단체들의 영향력 확대를 위해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서비스 특징은 다음과 같다: - AI 기반 자동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실시간 트렌드 분석 및 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