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2 (금)

스타트업

피퍼, 스타 국민청원 Q&A 서비스 출시


피퍼가 출시한 스타 국민청원 Q&A 서비스  credit: : 피퍼


㈜피퍼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피퍼(Peeper)’를 리뉴얼 론칭하며 ‘스타 국민청원 Q&A’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피퍼(Peeper)는 대중&팬들이 원하면 스타가 답하는 스타와의 쌍방향 시스템으로 기존의 SNS와는 확실한 차별성을 가지며 국내외 대중&팬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새로운 형식의 서비스다. 


피퍼(Peeper)는 기존 팬덤 사진공유 서비스를 통해 확보한 50개국 이상 한류, K-POP 팬 유저를 기반으로 한류의 시작인 대한민국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과 남미, 유럽 등 다양한 국가의 대중&팬들의 ‘질문’ 및 ‘해주세요’ 사연을 접수해 진행하였으며, 스타의 답장도 성사되어 피퍼(Peeper) 앱에 공개되었다고 밝혔다. 


‘스타 국민청원 Q&A’ 서비스는 대중&팬들의 많은 추천을 받은 질문이나 요청에 스타가 답장하는 방식으로 청와대 국민 청원과 같은 시스템이다. 대중&팬들은 각 스타 계정 채널의 ‘해주세요(질문/요청)’란에 스타에게 궁금한 점이나 보고싶은 모습, 사연 등을 올릴 수 있으며 다른 팬들의 추천수(‘원해요’)를 많이 받을수록 해당 게시물이 최상단에 노출되어 스타의 답장이 이루어지며 이로 인해 스타와 대중&팬들이 가까워지는 플랫폼이다. 


스타는 피퍼(Peeper) 앱 내에 본인 이름의 채널에서 현재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질문/요청 순으로 질문/요청 내용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피퍼(Peeper)는 팬들의 추천을 많이 받은 질문/요청을 스타가 우선적으로 답장할 수 있도록 스타들에게 추천하고 제안하는 방식으로 중간 매개체 역할을 제공한다.


스타는 팬들이 올린 질문이나 요청, 사연을 선택하여 ‘짤터뷰(짤막 인터뷰)’ 방식으로 답장을 하게 되며 스타의 답장은 동영상, 사진, 음성 메시지로 스마트폰에서 쉽게 볼 수 있도록 피퍼(Peeper)를 통해 제공되어 국내 및 해외 팬들에게 보다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피퍼의 최현재 대표는 “기존의 청와대 국민청원 방식은 누구나 아무런 게시물을 올릴 수 있어, 비방이나 인신공격성 게시물로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되어왔다. 하지만 피퍼(Peeper)는 스타와 대중 사이의 유익하고 화제성 있는 쌍방향 소통을 지향하고 있기에 대중의 질문 및 요청은 사전 검수를 통해 등록되는 시스템으로 개발하였다. 이를 통해 국민청원 Q&A 방식의 장점은 살리면서도 단점은 없애 스타와 대중 간의 완연한 소통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한편 피퍼(Peeper)는 전 세계 50개국 이상의 한류, K-POP 코어 팬덤이 모여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스타와 대중&팬들이 쌍방향 소통할 수 있는 창구의 역할을 하고 있다. 국내외 50개국 이상의 한류, K-POP 코어 팬들의 요청으로 K-POP 아이돌, 한류 스타 배우 등 다양한 스타들의 채널이 열려있으며 많은 팬들로부터 지속적으로 스타들의 채널 추가 요청이 이루어지고 있다. 


피퍼 : http://www.peeper.co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