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스타트업

망고보드,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서비스 제공



디자인 제작 플랫폼 망고보드(www.mangoboard.net) 가 유튜브 썸네일 제작 서비스를 22일부터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면 누구나 손쉽게 동영상을 올려 다른 사람과 공유하거나 광고노출로 커다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시대이다.


유튜브 영상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썸네일로 대표 이미지와 간결한 텍스트로 본문이 담고 있는 핵심내용을 전달하는 첫인상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끈다.


콘텐츠만으로 구독자가 늘고 조회수가 많이 나와야 돈을 벌고 살아남을 수 있는 무한경쟁의 디지털 세상에서는 동영상 썸네일을 보고 어떤 영상을 볼지 결정하게 되며 영상 조회수까지 영향을 미치게 된다. 


망고보드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썸네일 템플릿은 1080 x 720 픽셀 규격으로 JPG, PNG 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는 깔끔한 화질을 제공한다. 저작권 걱정 없는 다양한 폰트와 이미지를 제공하여 손쉽게 편집하여 제작할 수 있도록 하였다.


효과적인 썸네일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텍스트는 최소한으로 사용해야 이미지를 통한 직관적인 정보전달이 용이하며, 제목과 관련된 해상도가 높은 이미지 사용, 썸네일과 동영상 제목을 맞추어 주어야 한다.


망고보드를 운영하고 있는 리아모어소프트 심재홍 대표는 “ 비주얼 콘텐츠는 소비자들의 뇌리에 강렬한 인상을 남겨 정보전달 효과가 높고 많은 공유효과를 보인다. 망고보드에서는 동영상이 콘텐츠의 주요 소비형태인 점에 발 맞추어 동영상 만들기 및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하여 누구나 그래픽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게 하고 있다” 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