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8 (일)

스타트업

뷰티 AI 스타트업 룰루랩,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에서 스킨케어 부문 대상



뷰티 AI 스타트업 룰루랩이 지난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홍콩에서 개최된 'COSMOPROF ASIA 2019'에서 ‘코스모프로프 어워드 아시아 위너(Winners of Cosmoprof Awards Asia)’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코스모프로프는 세계 최대 뷰티 박람회로 매년 이탈리아 볼로냐, 미국 라스베이거스, 홍콩 등에서 개최된다. 매년 출품된 제품의 혁신성, 시장성, 마케팅 영향력, 브랜드 파워 등을 고려하여 각 분야 대표 뷰티 제품을 선정하여 '코스모프로프 어워드'를 시상한다.






올해 스킨케어 부문 대상 수상작인 룰루랩의 '루미니'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피부를 스캔하여 10초 안에 분석하고,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최적의 화장품을 추천해주는 IT 제품이다. 특히, 최근 뷰티 업계의 가장 큰 트렌드 중 하나인 개인 맞춤화에 '피부 데이터 기반의 IT 서비스'를 활용하기 쉽게 접목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으며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의 주관사 관계자는 화장품이 주로 선정되는 어워드에서 IT 제품이 스킨케어 부문 대상으로 선정된 것은 루미니가 최초라고 말했다.


룰루랩의 최용준 대표는 “이번 수상은 뷰티 업계의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음을 보여줬다"며 "전 세계에 있는 뷰티 기업과 협력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IT 서비스를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룰루랩은 삼성전자 사내벤처 C-Lab을 통해 스핀오프 한 기업으로,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인 ‘CES 2019’에서도 바이오 테크 부문 'CES 혁신상'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수상 제품인 '루미니'의 북미 진출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image credits :  룰루랩

룰루랩 : http://www.lulu-lab.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