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9 (금)

스타트업

알려줌, 요약 정리형 지식 정보 서비스 ‘알지’ 론칭


©https://allyeozum.com/l


요약 정리형 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 ㈜알려줌이 2019년 1월 16일  직장인과 취업 준비생, 창업가를 위한 ‘지식 정보 교양 콘텐츠 서비스 '알지(ALZi, 알知)를 론칭했다.


'알지'는 인포그래픽을 기반으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애니메이션 영상을 제공하는 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 ㈜알려줌의 새 플랫폼이다. 


1월 16일 공개된 '알지'의 주요 콘텐츠는 ▲부산 경성대 교수인 이승준' 박사의 '비즈니스 모델 이노베이션 분석', ▲로아컨설팅의 '디지털 & 플랫폼 연구', ▲유성민의 'IT 이슈 핵심정리', ▲더인벤션랩의 ‘실리콘벨리 스타트업 비즈니스 분석', ▲'갈다의 과학 살롱', ▲㈜알려줌 내부의 전문 리서치 팀이 만드는 '대중문화', '아티스트', '브랜드' 분야 심층 분석 리포트인 '알려줌 오리지널 콘텐츠' 등이다.


㈜알려줌 박우성 대표는 "알지'는 어려운 IT 용어나 복잡한 비즈니스 개념, 방대한 대중문화 콘텐츠들을 누구나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로서, 바쁜 직장인과 창업가, 그리고 취업 준비생들에게 그들의 노력과 시간을 줄여주는 도움을 줄 것"이라고 '알지' 서비스 론칭에 관한 소감을 밝혔다.


㈜알려줌은 '줄거리 알려줌', '아이돌 알려줌', 'IT 알려줌' 등의 버티컬 채널을 통해 영화, 드라마, 아이돌, 그리고 각종 IT 상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중문화 비평/리뷰 웹진인 ‘팬질닷컴’(FanZeel.com)을 2018년부터 운영 중이다. 


알려줌 : https://allyeozum.com/l

관련기사






이스트 오라이온, AI 기반 유튜브 쇼츠 제작 서비스 출시 이스트 오라이온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유튜브 쇼츠 영상 제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최신 AI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과 개인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채널 운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춰 AI가 자동으로 트렌디한 쇼츠 영상을 제작하고, 채널 운영을 최적화하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스트 오라이온은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한인 단체 임원단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그램을 함께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한인 단체들의 활동과 소식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세대 간 소통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토마스 박 공동대표는 "최근 숏폼 콘텐츠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효율적인 제작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스트 오라이온의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고품질의 쇼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변화를 선도하고, 한인 단체들의 영향력 확대를 위해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서비스 특징은 다음과 같다: - AI 기반 자동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실시간 트렌드 분석 및 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