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8 (월)

스타트업

단비아이엔씨, 엑셀 파일 업로드 만으로 챗봇을 만드는 ‘챗봇위자드’ 오픈


챗봇 위자드기능 스크린샷


LG CNS 사내벤처에서 분사한 챗봇 스타트업 단비아이엔씨가 지난 6월 3일 개발 챗봇위자드 기능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챗봇위자드는 기업들이 엑셀 파일로 예상 질문과 답을 정리하여 danbee.Ai에 업로드하면, 챗봇 엔진이 내용을 학습하여 자동으로 챗봇이 생성하고 danbee.Ai에서 생성한 소스코드를 각 기업이 보유한 웹사이트에 올리면 챗봇 완성되는 간단한 방식이다. 이를 통해, 최소 1개월 정도 소요되는 챗봇 개발 작업이 단 하루 만에 가능하다.


그동안 챗봇의 장점에도 불구하고 수 개월의 구축기간과 솔루션 도입비용, 기술적 난이도로 인해 국내외 대기업이나 일부 금융사, 공공기관만이 적용을 한 상황으로 중소사업자들이 챗봇을 개발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실정이었으나 이제는 중소기업도 저렴한 비용으로 단시간 내 챗봇 개발 가능, 24시간 무중단, 대기시간 없이 문의 응답 및 접수 서비스 가능하게 되었다.


단비아이엔씨의 서문길 대표는 “진정 챗봇이 필요한 분들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라며 “단비아이엔씨의 챗봇위자드와 같은 AI 기술로 중소규모의 기업들도 활용할 수 있도록 챗봇 기술의 대중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단비아이엔씨 : https://danbee.ai/

관련기사






이스트 오라이온, AI 기반 유튜브 쇼츠 제작 서비스 출시 이스트 오라이온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유튜브 쇼츠 영상 제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최신 AI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과 개인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채널 운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춰 AI가 자동으로 트렌디한 쇼츠 영상을 제작하고, 채널 운영을 최적화하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스트 오라이온은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한인 단체 임원단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그램을 함께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한인 단체들의 활동과 소식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세대 간 소통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토마스 박 공동대표는 "최근 숏폼 콘텐츠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효율적인 제작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스트 오라이온의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고품질의 쇼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변화를 선도하고, 한인 단체들의 영향력 확대를 위해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서비스 특징은 다음과 같다: - AI 기반 자동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실시간 트렌드 분석 및 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