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제작 플랫폼 망고보드는 ‘유튜브 채널 아트와 웹툰 스타일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템플릿을 19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유튜브 채널 아트는 유튜브 채널의 대문 역할을 하는 이미지로서 새로운 유튜브 채널 만들기나 운영 중인 채널의 분위기 전환을 위해 만들어지며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핵심 메시지와 비주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유튜브 채널이 노출되는 기기(TV, PC, 모바일)의 해상도와 노출 영역을 고려하여 제작할 필요가 있는데 망고보드는 작업 안내선을 템플릿에 함께 제공하여 해상도 설정과 크기 선택의 어려움이라는 장애물을 제거하였고, 다양한 스타일의 템플릿을 제공하여 누구나 이미지와 문구만 수정하여 편리하게 만들 수 있게 하였다.
함께 출시된 웹툰 스타일 템플릿은 만화 형식의 이미지나 레이아웃을 활용하여 재미있고 흥미롭게 이야기 기반의 메시지를 풍부한 감성으로 전달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 마케팅이나 SNS 등에서독창 적인 형식의 표현물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신규 템플릿 출시와 함께 망고보드에서는 콘텐츠와 함께 작업 슬라이드 사이즈를 자동 맞춤 하여 한번 작업한 내용을 다른 형태의 템플릿 제작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콘텐츠의 제작 시간 절감과 작업의 효율성을 높인 Auto Fit 기능도 개발 적용하였다.
망고보드를 개발 운영하는 ㈜리아모어소프트의 심재홍 대표는 “백 마디 말보다 영상 하나로 설명하는 게 더 효과적인 시대가 되었다. 유튜브 썸네일 템플릿과 함께 유튜브 채널 아트 템플릿을 제공함으로써 시대의 트렌드인 유튜브에서 콘텐츠 창작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줄이고자 하였으며, 웹툰 스타일 템플릿으로 친근하고 유쾌한 분위기의 창의적인 콘텐츠가 많이 제작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싶었다.”고 말했다.
망고보드 : http://www.mangoboard.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