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30 (화)

스타트업

아이콘에이아이, 스마트 메이크업 미러 ‘CES 2020 혁신상’ 수상


image credit : ICON.AI


아이콘에이아이(ICON.AI)는 알렉사가 탑재된 스마트 메이크업 미러(Smart Makeup Mirror with Alexa Built-in)가 CES2020 ‘스마트홈’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CON.AI가 혁신상을 수상한 스마트 메이크업 미러는 7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아마존 알렉사 인공지능 비서 기능, 블루투스 스피커, 테이블 무드 램프, 카메라, 피부 분석, AR메이크업 등의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고 현대적인 심플한 디자인으로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에 집중하여 개발된 제품으로 내년 1월 CES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특히 ICON.AI은 도시바 전자, 아마존 알렉사의 ODM 공장 등에서 공장장으로 38년 경력을 가진 생산총괄 이사를 영입하여 생산 품질의 신뢰성까지 확보하였다.


ICON.AI가 출시한 디바이스는 인공지능과 메이크업 미러가 결합으로 신개념 뷰티 디바이스로서 기존의 화장용 메이크업 미러가 가지고 있는 거울과 LED조명이 단순 결합된 기능적 한계와 문제점을 크게 개선한 하드웨어로서, 여성 소비자층의 NEEDS & WANTS에 특화되고 사용이 간단하고 편리한 제품이다.


ICON.AI는 지난 9월에 출시된 알렉사가 탑재된 경쟁사의 메이크업 미러 디바이스는 단순히 알렉사의 음성만을 지원하는 디바이스로 기능이 국한되고, 자사의 디바이스는 알렉사의 기능을 음성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로 구현하고, 조명 기능 등 다양한 복합기능들을 탑재한 세계 최초의 스마트 메이크업 디바이스라고 밝혔다.


ICON.AI는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알렉사가 탑재된 스마트 디스플레이 스피커에 독자기술의 소프트웨어를 탑재하여 라이선스 피(License Fee)의 수익을 확보할 계획이며, 11월에 미국에 법인을 설립하고 CES 2020 전시회를 통해서 스마트 메이크업 미러를 뷰티 디바이스의 새로운 장르로 시장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퍼스트 무버로 자리매김하여 새로운 수익모델을 확장하는 전략으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사업을 함께하는 로드맵을 펼치고 있다.


아이콘에이아이 : http://www.icon.ai/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