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호하고 있는 6기 수료생
(사진제공: 관악구 소상공인회)
(사)관악구 소기업 소상공인회(회장 유덕현)가 1일 지역 소재 런던웨딩프라자에서 ‘제6기 리더스 아카데미 수료식 및 송년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종필 관악구청장, 길용환 관악구의회 의장, 이수만 서울시 소기업 소상공인회 연합회장, 신언근 시의원, 박준희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유덕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치적으로, 경제적으로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도 많은 회원들이 함께하여 본회의 성장 가능성을 재확인하는 자리가 됐다”며 “오늘의 열정과 힘으로 새해에는 소상공인 모두에게 희망의 해가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유종필 구청장은 축사로 “지난 4년간 소상공인회는 단합된 힘으로 많은 발전을 했고, 우리구에서도 각종 행사 지원과 아카데미 교육시설 대관, 사무실 공간 지원 등의 노력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구의회와 협력하여 예산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길용환 구의장도 축사를 통해 “바쁜 일정에도 사업과 학업을 병행하여 오늘 수료증을 받게된 소상공인들께 큰 박수를 보내드린다”며 “소기업,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고, 예산지원 방안도 구청과 구의회 의원들과 상의하여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언근 시의원과 박준희 시의원도 축사를 통해 공히 “시의회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소상공인 지원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6기 수료생을 축하하고, 화합을 다지기 위해 관악구 리더스 아카데미를 졸업한 동문들도 함께해 수료생 40명을 포함해 130여명의 회원들이 성황리에 행사를 함께 했다.
관악구 소상공인회 개요
사단법인 관악구 소상공인회는 관악구 지역내 소상공인들의 경영능력향상과 자생력향상을 돕는 것을 그 활동의 목적으로 삼고 있다. 연중행사로 ‘리더스 아카데미’라는 소상공인 경영능력 개발프로그램을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의 지원을 받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관악구 지역내 사업장을 두고 있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회원이 될 수 있다.
출처: 관악구 소상공인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