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한국 뉴스

건국대, 가상체험 학교 소개 영상 선보여

건국대 캠퍼스가 내 스마트폰 안으로 들어온다


건국대가 스마트폰을 연결해 건국대 캠퍼스를 볼 수 있는 가상현실 홍보 영상을 선보인다

(사진제공: 건국대학교)


건국대가 2017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 건국대 부스에서 특별한 영상을 선보인다. 바로 가상현실(VR)기기에 스마트폰을 연결해 건국대 캠퍼스를 볼 수 있는 ‘건국대 가상현실 홍보 영상’이다. 


매년 대학입시박람회에서 상담 부스를 운영 중인 건국대는 이번 정시 박람회에서 ‘가상현실’ 학교 소개 영상을 제작해 수험생들에게 선보이며 새로운 시도를 했다. 입시 관련 상담뿐 아니라 긴 대기 시간을 기다리는 동안 가상현실 기술을 통해 건국대 캠퍼스 투어를 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가상현실 홍보 영상을 통해 건국대 부스에 방문한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건국대 캠퍼스를 직접 거닐며 360°로 학교 구석구석을 보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정시 박람회에서 활용된 가상현실 홍보 영상은 몸이나 장비에 부착해 1인칭 시점으로 촬영하는 액션캠 브랜드 선두주자인 ‘고프로 히어로4(Gopro hero 4)’ 6대로 촬영했으며 차세대 고화질 해상도인 4K급 가상현실 영상을 담아냈다. 대부분의 VR영상은 고정되어 촬영이 가능하지만 캠퍼스를 직접 걸어 다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무인 항공 카메라 드론(drone)과 촬영자의 움직임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고정된 스태디캠(steadicam)을 사용했다. 


건국대 입학처가 제작한 가상현실 홍보 영상은 건국대를 다니는 선배가 고교 후배와 함께 캠퍼스 투어를 하며 학교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홍보 영상 속에는 상허기념도서관, 노천극장, KU스포츠광장, 신공학관, 일감호 등 건국대 명소들과 대학 생활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대학 생활 정보를 안내하고 건국대의 매력 중 하나인 ‘아름다운 캠퍼스’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게 했다. 


건국대는 다양해진 영상 플랫폼(Platform)의 등장과 기술 혁신의 시대를 맞아 학생들의 기호에 맞는 가상현실 홍보 영상 제작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실천적인 이미지를 보여주었다고 밝혔다.


출처: 건국대학교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