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29 (월)

한국 뉴스

KEB 하나은행, 웨스턴 유니온으로 모바일 해외송금 서비스

서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9년 07월 26일 -- 세계 최대의 송금 결제 네트워크 기업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은 국내 최대 외국환 전문은행인 KEB 하나은행(KEB Hana Bank)과 지급 결제 서비스 공급 협약을 맺고 외국인 전용 신규 모바일앱 Hana EZ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EB 하나은행의 외국인 고객들은 이 모바일앱을 통해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24시간 365일, 웨스턴 유니온의 200여 개국 55만 가맹점 네트워크에서 실시간 현금 수취가 가능한 ‘1Q Just 송금’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앱은 시중 은행으로는 최초로 16개 언어 및 사용자 친화적인 UI/UX를 지원하여 외국인 고객에게 쉽고 편리한 송금 경험을 제공한다. 

KEB하나은행의 조종형 외환사업단장은 “KEB 하나은행은 웨스턴 유니온과 협력하여 이용이 간편한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Hana EZ 앱 내 ‘1Q Just 송금’ 출시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전 세계로 송금할 수 있도록 편의성 확대에 중점을 두는 당행의 비전과 부합한다”라고 밝혔다. 

웨스턴 유니온의 아시아 태평양 총괄사장 몰리 시어(Molly Shea)는 “웨스턴 유니온의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KEB하나은행 모바일앱 해외송금 서비스를 강화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당사의 세계 최대 송금 결제 네트워크망이 은행의 서비스 확대에 전향적인 계기를 마련한 것에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본 보도 자료는 Business Wire / 뉴스 와이어에서 제공 받아 게재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