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

한국 프랜차이즈

풀잎채, 새로운 한식 브랜드 ‘올위드쌈’ 론칭

우렁쌈밥, 월남쌈, 퀘사디아, 즉석 제공 메밀전병 등 쌈 요리에 테이블당 고기 메뉴 제공
동탄프리미엄아울렛 1호점 오픈, 가격 점심 1만3900원, 저녁/주말/공휴일 1만6900원


<경기도 화성시 동탄프리미엄아울렛에 위치한 올위드쌈 1호점 매장 입구 모습> 


프리미엄 한식뷔페 ‘풀잎채’를 운영하는 외식기업 풀잎채(대표 정인기)가 새로운 한식 브랜드로 이색 월드쌈 전문점 ‘올위드쌈’을 론칭하며 브랜드 확장에 나섰다. 


‘올위드쌈’은 한식은 물론 세계 각국의 다양한 쌈 요리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쌈 전문점이다. 한국인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고 즐겨 먹는 쌈 요리를 20~30대 젊은 층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메뉴 구성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신선한 쌈 채소와 함께 두부강된장, 우렁쌈장, 씨앗쌈장 등 장류와 톳, 곰피, 세모가사리, 꼬시래기 등의 해초쌈, 더덕주먹밥과 오징어젓쌈밥, 두부장쌈밥과 즉석에서 제공되는 메밀전병 등 다양한 한국 쌈 요리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글로벌 쌈 요리인 월남쌈, 치킨 퀘사디아, 치킨 브리또, 먹물 치아바타 부르스게따, 살사 포테이포 프라이즈 등 총 90여 가지의 쌈 요리와 다양한 메뉴를 샐러드 바 형태로 즐길 수 있다.  

 

쌈 요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고기 메뉴는 테이블마다 선택할 수 있다. 평일 점심에는 ‘더덕 고추장 불고기’를, 저녁 및 주말에는 ‘더덕 고추장 불고기’와 ‘연잎숙성 멍석갈비’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별미닭봉구이와 촉촉함박, 바비큐보쌈 등의 단품 메뉴도 7900원의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올위드쌈 1호점은 동탄프리미엄아울렛에 위치해 있으며, 총 130인석 규모에 10, 20인석 단체용 독립 공간이 마련돼 있어 아울렛을 찾는 가족 외식이나 모임 장소로 적합하다. 생맥주와 다양한 병맥주 등의 주류도 준비되어 있다. 가격은 성인 기준 평일 점심 1만 3900원, 평일 저녁 및 주말, 공휴일 1만 6900원.



<매장 내부 모습> 


풀잎채 관계자는 “두란, 풀잎채한상, 풀잎채를 비롯 20여 년간 한식 사업 외길을 걸어왔다”면서 “국내 최초 한식뷔페 브랜드 ‘풀잎채’를 론칭하면서 한식의 대중화에 앞장섰다면 이색 월드쌈 전문점 ‘올위드쌈’이라는 차별화된 한식 브랜드를 통해 또 한번 블루오션 시장을 창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올위드쌈은 지난 10월 29일 동탄프리미엄아울렛 1호점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3호점 오픈을 계획하고 있으며, 2017년에 점진적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스트 오라이온, AI 기반 유튜브 쇼츠 제작 서비스 출시 이스트 오라이온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유튜브 쇼츠 영상 제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최신 AI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과 개인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채널 운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춰 AI가 자동으로 트렌디한 쇼츠 영상을 제작하고, 채널 운영을 최적화하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스트 오라이온은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한인 단체 임원단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그램을 함께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한인 단체들의 활동과 소식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세대 간 소통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토마스 박 공동대표는 "최근 숏폼 콘텐츠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효율적인 제작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스트 오라이온의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고품질의 쇼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변화를 선도하고, 한인 단체들의 영향력 확대를 위해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서비스 특징은 다음과 같다: - AI 기반 자동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실시간 트렌드 분석 및 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