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매경 창업&프랜차이즈쇼 현장 로비 전경
(사진제공: 엑스포럼)
저성장 시대, 창업·프랜차이즈 산업의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보여 줄 ‘매경 창업&프랜차이즈 쇼’가 2017년 창업·프랜차이즈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갈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2016년 가장 뜨거웠던 키워드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혼밥, 혼술’이었다. 경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프랜차이즈 시장에도 가성비 높은 아이템이 매출 증대와 사업 성패를 결정하는 데 주요한 영향을 미쳤으며 단체 고객 위주에서 1인 고객, 1인 가구 위주로 신조어가 확산되었다. 이렇듯 프랜차이즈 기업은 급변하는 트렌드에 대비해야 한다.
2월 23일(목)부터 2월 26일(일)까지 4일간 일산 KINTEX에서 개최되는 ‘매경 창업&프랜차이즈 쇼’는 국내·외 우수 아이템 홍보 및 가맹점 유치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창업&프랜차이즈 산업의 적극적인 발전에 기여하고, 2017년도 관련 산업 트렌드 제시 및 신규 브랜드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매일경제신문사와 MBN이 주최하고 엑스포럼이 주관하는 본 행사는 ‘The Next Step to Franchising Business’라는 슬로건 아래 2017년 창업 키워드 7가지를 선정하여 국내 창업 트렌드를 보여줌으로써 관련 산업 간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할 전망이다.
*2017 창업키워드 7: ▲플랜ME세대 창업 ▲하이브리드형 창업 ▲소자본 창업 ▲복합 오락시설 창업 ▲O2O서비스 창업 ▲지역 명물 아이템 창업 ▲건강식품/헬스케어 창업
더불어 2017년 창업 트렌드 설명회와 예비 창업자를 위한 오픈세미나 ‘실전 창업 100M 완주하기’를 통해 예비 창업자를 위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타 프랜차이즈/창업 박람회 기간보다 하루 더 가맹 모집 및 브랜드 홍보 기간을 지원함으로써 참가 기업의 상담 및 매출상승에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디저트가 이제 단순한 먹거리를 넘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2017 스위트코리아(디저트&카페 페스티벌)’이 동시개최되어 디저트&카페 창업 시장의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에는 301개사 615부스가 참가했으며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특별관을 통해 실질적인 창업 준비자 및 관련 산업 종사자 약 5만여명이 행사장을 방문했다.
참가 신청 및 참관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시사무국을 통해 할 수 있다.
◇행사 개요
행사명: 2017 매경 창업&프랜차이즈쇼
주최: 매일경제, MBN
주관: 엑스포럼
일시: 2017년 2월 23일(목)~26일(일) 4일간
장소: 일산 킨텍스 7&8홀
엑스포럼 개요
엑스포럼은 전시회 및 컨벤션 주최사로서 가치 혁신을 추구하여 국내외 전시/컨벤션 시장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엑스포럼의 다양한 분야에 걸친 전시회 및 컨벤션 경험은 고객들의 비즈니스로의 원활한 진입 및 수행을 위한 성공에 이바지 할 것이다.
매경 창업&프랜차이즈쇼 홈페이지: http://www.startupexpo.co.kr
매경 창업&프랜차이즈쇼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koreastartup
매경 창업&프랜차이즈쇼 블로그: http://blog.naver.com/startupkorea
출처: 엑스포럼
웹사이트: http://www.expor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