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5 (월)

한국 프랜차이즈

팝스라인, 360VR 마케팅 플랫폼 독립몰 운영 사업설명회 개최

세계 최초 360VR 마케팅&쇼핑 플랫폼 탄생




팝스라인 VR마케팅&쇼핑 플랫폼 소개 영상


팝스라인(대표 김영덕)이 360VR 마케팅 플랫폼 독립몰을 운영할 희망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팝스라인은 360VR 마케팅 플랫폼 개발을 완료하고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라며 현재 서비스를 앞두고 베타 버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별도의 광고를 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입점 및 사업 제휴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팝스라인의 360VR 마케팅 플랫폼은 360도의 영상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를 사람과 연결하는 방식으로 이를 통해 사업자는 자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VR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생하게 홍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관광지, 테마파크 등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놀이기구 탑승 영상을 VR을 통해 온라인으로 체험하고 댓글을 통해 다른 고객들의 평판 확인과 더불어 티켓 구매, 할인 쿠폰 다운로드까지 가능하다. 


사업 다각화를 찾고 있는 기업체, 차별화된 사업 아이템을 찾고 있는 창업 희망자들은 이 모든 서비스를 하나의 인터랙티브 콘텐츠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국내외 여행 시 예약된 방문 예정 스케줄과 동일한 지역의 상황을 360VR의 자동 투어 기능으로 체험하면서 특정 관심 분야에 표기되어 있는 마커를 통해 영상으로 확인할 수 없는 부가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실제 현지의 쇼핑센터에서 상품을 구매할수 있으며 물품을 현지 체류 예정인 숙박지에서도 받아볼 수 있다. 


특히 팝스라인은 거리의 가상 스토어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이라고 밝혔다. 이는 360VR을 통해 여행지를 체험하고 해당되는 국가나 지역의 유명 상품을 콘텐츠 내의 가상 스토어를 통해 직접 구매하는 서비스다. 


팝스라인은 행사 당일 한국의 인사동 콘텐츠를 사례로 제작된 인터랙티브 여행&쇼핑 콘텐츠를 전격적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실제 인사동에 존재하고 있는 상점에서 물품을 구매하는 것은 물론 인사동에 없는 한국의 대표 상품을 콘텐츠 내의 가상 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구매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여행객들은 시간이 없어 매장을 방문하지 못해도 얼마든지 해당 도시 및 국가의 유명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팝스라인은 이번에 개발한 360VR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들은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방식으로 쇼핑을 하게 되는 사례가 많아질 것이라며 유통 사업자들은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방식의 판매 및 마케팅 채널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 또 한 가지 눈여겨 볼 거래 기술은 상당/예약이 필요한 자동차, 렌터카, 보험, 카드, 웨딩의 서비스 사업자를 모집한다는 것이다. 이들 분야는 온라인보다 대면 상담에 치중하는 영업인데 VR콘텐츠를 통해 온라인으로 확대한다는 것이 흥미롭다. 


이번 팝스라인 360VR 플랫폼 독립몰 사업자에게는 독립형 VR 체험 어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 구축을 지원하며 초기 콘텐츠의 기획과 시스템 운영 방법 등을 세밀하게 교육한다. 또한 초기 세팅 이후 사업자 스스로 운영할 수 있도록 간편 VR 촬영 기기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창업 비용은 최소 1천만원부터 최대 5천만원이며 별도의 견적에 따라 추가 옵션도 가능하다. 


팝스라인은 자사가 개발한 360VR 플랫폼 기술과 비지니스 모델 분야에 다수의 특허 등록을 확보했다며 한국 13건, 미국 2건, 일본 2건, 국제특허출원 6건으로 권리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팝스라인 김영덕 대표는 “앞으로 10년 내에 VR 쇼핑을 통해 소매의 40% 거래가 이루어 질 것이다”며 “오프라인은 전 세계적으로 위기의 연속이지만 여전히 소매의 약 90%는 오프라인에서 거래되고 있다는 것에 주목해야 한다. 여기에 무한한 기회가 있으며 팝스라인 존재의 이유다”고 말했다. 


◇VR독립몰 임대사업자 사업설명회 


행사 일정: 2017년 5월 18일 목요일 오후 3시~4시 40분 

주최: 팝스라인 

장소: 누리꿈스퀘어 비즈니스 타워 


팝스라인 소개 


팝스라인은 2016년 4월 설립하여 360VR 체험임베디드형 모바일 앱, 웹 구축과 360VR 인터렉티브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비지니스를 하고 있다. 현재 한국 13건, 미국 2건, 일본 2건 특허 등록되어 있는 회사이며 지난 2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세계 최초로 360VR 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오픈을 앞두고 있다. 팝스라인은 본 플랫폼의 핵심 기능을 활용하여 360VR 채용박람회 콘텐츠와 VR 전시몰 운영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고 실제 적용이 가능한 상용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한다.


모바일 신청: http://pops-line.com/resources/web/html/bizinfo_20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ED%8C%9D%EC%8A%A4%EB%9D%B

보도자료 출처: 팝스라인

웹사이트: http://www.popsline.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