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주)(대표 전화성)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독서실 'CNT스터디센터' 부천시청센터가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8일 CNT스터디센터에 따르면 최근 대학입시 및 취업난으로 스트레스와 우울·불안 등의 심리정서 문제를 겪고 있는 학습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심리상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전문상담가가 상담을 원하는 학습자들을 직접 찾아가 상담과 컨설팅·코칭을 진행함으로써 문제 해결을 돕고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불확실한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학습자들과 취업 준비의 장기화로 압박감을 크게 느끼는 학습자들에게 심리·정서적 안정을 지원함으로써 학습자들의 새로운 도약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씨엔티테크의 전화성 대표는"학습자들에게 심리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고 진로를 찾거나 취업에 도움이 되는 길을 안내하고 싶었다"며 "대인 관계의 어려움, 전공에 대한 회의감, 어려운 취업 장벽 등 심리·정서적인 문제 해결을 도와 건강한 학습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심리상담 서비스는 CNT스터디센터 부천시청센터 학습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인포데스크에서 접수하면 된다.
한편, 부천시청 맞은편에 위치한 부천지역 대표 독서실 CNT스터디센터 부천시청센터는 오픈형 다인실 구조의 경쟁 유도형 '멀티 스페이스' 68석과 집중 스터디를 위한 1인석 구조의 환기형 윈도우 열람실인 '싱글 스페이스' 30석, 그리고 완전히 밀폐된 독립된 구성으로 몰입형 학습을 위한 '프라이빗 큐브' 18석으로 총 116석을 갖추고 있는 프리미엄 독서실이다. 또한, 휴식과 안정을 취할 수 있는 '북카페'와 그룹 스터디가 가능한 '스터디 존', 준비해온 음식을 먹을 수 있는 '푸드존' 공간을 구성함으로써 학습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